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예수병원, 캄보디아 프놈펜서 '재활의학 세미나 2025'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전주예수병원 세미나 모습. 전주예수병원 제공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전주예수병원 세미나 모습. 전주예수병원 제공
전북 전주예수병원이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국제 대학에서 '2025년도 재활의학 세미나(Special Lecture on Rehabilitation Medicine 2025)'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주예수병원과 캄보디아 국제 대학이 공동 주최했다. 이날 약 150여 명의 현지 의료진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뇌·척수 손상 재활 △소아 재활 △근골격계 재활 등 재활의학 주요 분야를 주제로 전주예수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들이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 물리·작업치료 전문가들도 성인 및 소아재활과 작업치료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주예수병원 국제보건의료사업본부 이대영 본부장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3명과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가 참여해 현지 의료진과 교류를 이어갔다.
 
전주예수병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캄보디아 의료진에게 재활의학의 최신 지식과 실제 임상 사례를 전수해 한국과 캄보디아 간 학문적 교류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충식 예수병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캄보디아 재활의학의 학문적 발전뿐 아니라, 장애 환자들을 위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딘 행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국제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내 재활의학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