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경주·울산상공회의소, 해오름동맹 업무협약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상의 제공포항상의 제공
경북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가 14일 울산상의에서 경제계 협력 강화를 위한 '포항·경주·울산 상공회의소 해오름동맹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주영 포항상의 회장, 이상걸 경주상의 회장, 이윤철 울산상의 회장을 비롯해 포항·경주·울산 3개 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 차원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해오름동맹 공동사업에 발맞춰 경제계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올해 경주에서 열리는 2025 APEC CEO 서밋 등 국제경제행사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지역 상공회의소는 △해오름동맹 핵심 과제에 대한 경제계 의견 수렴 △공동 정책과제 발굴 및 정부 건의 △2025 APEC CEO 서밋 등 국제행사에 대한 공동 대응 및 기업 참여 확대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나주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의 전략산업 육성과 상공회의소간 공동사업 추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주상의 이상걸 회장은 "이번 협약이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동해안 경제계의 교류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3개 도시가 동해안 경제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