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도의회, 20~27일 제422회 임시회…조례안 등 119건 처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각종 동의안과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전북도의회 청사 전경. 전북도의회 제공전북도의회 청사 전경. 전북도의회 제공
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제422회 임시회를 연다.

전북자치도의회는 이 기간 조례안 33건과 내년 예산 편성을 위한 동의안 85건, 전북교육청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119건을 심사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안건은 '전북도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일부개정조례안', '전북도 숙의민주주의 실현 및 활성화 조례안' 등이다.

첫날인 20일에는 지역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과 함께 '소규모 무인점포의 소방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관계법률 개정 건의안'과 '전북 산재전문 공공병원 건립 촉구 건의안' 등을 처리한다.

각 상임위원회는 회부된 안건을 심사하고 현지 의정활동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대안을 모색한다. 마지막날인 27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5분 자유발언과 함께 각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문승우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올해 마지막 정례회를 앞두고 지역 주요 현안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자리"라며 "도민과 함께 호흡하며 일 잘하는 의회, 함께 만드는 전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