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외교부 "캄보디아서 6월 인터폴 적색수배 중이던 韓남성 사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외교부는 지난 6월 캄보디아에서 인터폴 적색수배 중인 50대 한국인 남성 A씨가 사망했다고 밝혔다. 사망 원인은 심장 질환 등으로 인한 병사인 것으로 파악됐다.

외교부 당국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캄보디아 시아누크빌 병원에 입원했던 A씨가 6월 18일 사망했다"고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월 19일 주캄보디아대사관을 방문해 2023년쯤 태국에서 캄보디아로 밀입국했고 여권 행정제재 중이었다. 대사관은 A씨가 사기 혐의로 인터폴 적색수배 대상임을 파악해 자수를 권유했으나 그는 "추후 재방문하겠다"라고 돌아갔다.

현지 공관에 A씨 소식을 전한 병원 측은 "6월 5일부터 (A씨가) 입원 중"이라고 알려왔다. 병원 관계자는 현장을 방문한 영사협력원에 "환자는 의사소통은 가능하나 국내 가족들에 대한 질문에 일절 답을 하지 않고 있다"라고 했고, 상태가 좋지 않아 프놈펜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며 공관 이송 승낙을 요청했다.

공관은 지난 2012년 A씨 여권발급 신청서에 기재된 배우자에게 여러 차례 연락했으나 응답하지 않았다. A씨 자녀도 연락이 안 된 것으로 알려졌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