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여자친구 살해 후 김치냉장고에 유기한 40대 구속 기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자친구를 살해 후 1년 가까이 김치냉장고에 시신을 숨긴 A씨. 연합뉴스여자친구를 살해 후 1년 가까이 김치냉장고에 시신을 숨긴 A씨. 연합뉴스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1년 가까이 김치냉장고에 숨긴 40대가 재판에 넘겨졌다.

전주지검 군산지청 형사2부(오진세 부장검사)는 살인과 시체유기 혐의 등으로 A(41)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0월 20일 군산시 조촌동의 한 빌라에서 4년간 교제한 여자친구 B(40대)씨를 목 졸라 살해하고 시체를 김치냉장고에 은닉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고인의 휴대전화로 B씨의 가족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등의 방법으로 1년 가까이 범행을 숨겨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주식 문제로 다퉈 B씨를 살해한 뒤 구입한 김치냉장고에 사체를 보관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검찰은 계좌추적 등 보완 수사를 거쳐 A씨가 숨진 B씨의 명의로 약 8800만 원을 대출받아 생활비로 사용한 사실을 추가로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사건 송치 이후 피고인과 참고인 등 사건 관계자를 조사해 범행 동기와 이후의 정황을 명확히 규명했다"며 "피고인이 죄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공소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