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BNK경남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전문강사' 키운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이 '1사1교 금융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지속적으로 양성중이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BNK경남은행 직원 5명이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2025년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를 듣고 필기시험과 강의평가 등 인증심사를 통과했다.
 
BNK경남은행은 금융교육 전문강사뿐만 아니라 각 영업점에 1명 이상의 금융 교육 담당자를 지정하고 1사1교를 맺은 학교에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지역 초·중·고 362개교와 1사1교 금융교육을 맺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9월말까지 279건의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또, 지역 장애인과 노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20여건의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 김경옥 상무는 "양질의 금융교육을 제공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금융감독원의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제'에 BNK경남은행 직원들이 해마다 도전하고 있다. 많은 직원들이 전문성과 윤리성을 겸비한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되길 기원한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 학생과 금융취약계층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과 별도로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경남 지역별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과 협력해 지역 고령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관리를 비롯해 금융소비자 교육, 영업점·모바일뱅킹·SNS 홍보, 알림톡·LMS 발송, 찾아가는 이동점포 행사·보이스피싱 예방 가두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방안도 추진 중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