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지지부진하던 서울아산청라병원…연내 착공 전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지지부진하던 서울아산청라병원…연내 착공 전망


민간 사업자인 청라메디폴리스PFV와 서울아산병원이 최근 공사비 지원 금액과 관련해 큰 틀에서 합의하고 조속한 착공 계획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양측 간 협의가 상당 부분 진행된 만큼 올해 안에는 병원 건립 공사가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인천경제청은 그간 착공약정일이 지켜지지 않은 점을 고려해 추후 준공 시점에서는 지연손해금을 부과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청라하늘대교 불복 인천 중구 "국가지명위 심의 받겠다"


인천시 지명위원회가 영종도와 청라를 잇는 제3연륙교 명칭을 청라하늘대교로 결정한 데 대해,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유감"이라며 불복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김정헌 구청장은 공식 입장문을 내고 "청라하늘대교 재의결은 18만 중구 구민의 민의를 다시 한번 저버린 불합리한 결정"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제3연륙교가 합당한 명칭으로 정해지도록 국가지명위원회에 재심의를 청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알람 끄고 늦잠"…인천서 경찰 도움으로 입실한 수험생들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늘 인천에서 입실 시간에 쫓긴 일부 수험생들이 경찰 도움을 받아 가까스로 시험장에 도착했습니다.

인천경찰청은 오늘 오전 수험생 7명을 순찰차로 수송하거나 에스코트했다고 밝혔습니다.

시험장을 잘못 찾았거나 "알람을 꺼놓고 늦잠을 잤다"며 112신고로 도움을 요청하는 수험생도 있었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