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공황장애에 실신까지…시험 도중 귀가하고 자리 옮기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결시율은 최근 5년간 가장 낮아

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문제. 황진환 기자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문제. 황진환 기자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3일 진행되는 가운데 부산에서는 수험생이 실신하거나 공황장애를 호소해 교육당국이 조처에 나섰다.

이날 해운대에 있는 한 고사장에서 1교시 국어시험을 마친 쉬는 시간에 수험생 1명이 갑자기 호흡 곤란 증세와 구토를 하며 실신했다. 이 학생은 응급조치를 받고 학부모와 함께 귀가했다.

해운대에 있는 또 다른 고사장에서는 한 수험생이 시험 중 심한 기침이 멈추지 않아 별도 고사장으로 이동해 시험을 쳤다.

동구에 있는 한 고사장에서는 또 다른 수험생이 역시 1교시 후 쉬는 시간에 공황장애 증상을 호소했다.
교육당국은 2교시부터 이 학생이 별도 시험실로 자리를 옮겨 응시하도록 조처했다.

한편, 이번 수능의 경우 부산에서는 1,2 교시 모두 최근 5년간 가장 낮은 결시율을 나타낸 가운데 3교시 역시 7.14%의 결시율을 나타내며 2025학년도의 7.94%보다 낮은 것은 물론 최근 5년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4교시 역시 7.95%로 최근 5년간 가장 낮은 결시율을 보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