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도시공사, 감사 역량 강화로 351억 절감 성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도시공사, 감사 역량 강화로 351억 절감 성과

인천도시공사 iH가 기술 감사 역량을 강화로 사업별 효율성을 높이면서 351억 원의 예산 낭비를 막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간 iH는 불필요한 사업 예산 지출을 줄이기 위해 기술직 인력 보강과 지방개발공사 감사 네트워크 구축, 감사 기법 공유 등 기술 감사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습니다.

또한 iH는 2023년부터 올 8월까지 업무 전반에 대해 진행한 내부 감사로 21건의 지적 사항과 2억 9600만 원 규모의 재정상 조치를 각 부서에 요구했습니다.

인천경제청, 아트센터인천 2단계 사업 본격화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대형 공연장인 아트센터인천에 오페라하우스와 복합문화시설을 추가 조성하는 2단계 사업이 시작됩니다.

이를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부터 아트센터인천 2단계 건립사업 기본·실시설계 용역에 들어갑니다.

지난달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아트센터인천 2단계 사업이 조건부로 통과된 데 따른 후속 조치입니다.

꽃게 시티 인천, 내년 2월까지 '게' 특별전 개최

인천을 대표하는 수산물인 꽃게를 주제로 한 '바다의 꽃, 게 섰거라' 특별전시회가 오는 25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인천시립박물관에서 열립니다.

인천 시민의 식재료이자 민속 신앙의 대상, 문학과 미술 작품의 소재로 사랑받아 온 '게'를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하고 문화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고려시대에도 게를 먹었던 것을 알려주는 '마도 1호선' 출수 목간과 게 젓갈을 비롯해 조선시대 다양한 게 음식 조리법을 기록한 문헌, 음식도 선보입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