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 서창억새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4년 연속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심 속 생태축제 저력 입증…10만명 방문·18억 원대 경제효과

광주 서구의 서창억새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 서구 제공광주 서구의 서창억새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의 대표 축제인 '서창억새축제'가 제14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관광생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은 축제 운영 성과와 콘텐츠 차별성, 방문객 만족도, 친환경 운영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서구는 지난해 10월 '은빛 억새가 전하는 가을로의 여행'을 주제로 제10회 서창억새축제를 개최했다. 축제 기간 4일간 10만 명이 방문해 약 18억 5천만 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서창억새축제는 '사운드스케이프' 자연 소리 체험, LP 억새 라운지, 멍때리기 대회 등 감성형 콘텐츠로 도심 속 힐링축제의 새 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2천만 원 규모의 힐링쿠폰으로 관내 115개 가맹점 소비를 유도하고, 다회용기 사용과 무료 셔틀버스 운영 등 친환경 운영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4년 연속 대상은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일궈낸 성과"라며 "영산강의 생태 가치를 보존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생태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