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 남구, 봉선·무등시장 시설 현대화…1억 5천만 원 투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노후 시설 보수 및 쿨링 포그 설치

남구 봉선시장. 광주 남구 제공남구 봉선시장. 광주 남구 제공
광주 남구가 전통시장 이용객 편의 증진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광주 남구는 봉선시장과 무등시장의 시설 노후화와 편의시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와 상인들을 위해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가 주관한 '2026년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것이며 봉선시장과 무등시장에 들어가는 사업비는 총 1억 5450만원이다.

봉선시장에는 9500여만 원을 투입해 노후 아케이드(비 가리개)를 대대적으로 보수한다. 그동안 눈·비가 올 때마다 누수가 발생해 상인과 이용객 불편이 컸고, 전기 안전사고 우려도 제기돼 보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무등시장에는 5800여만 원을 들여 북문 광장에 쿨링 포그 6개를 설치한다. 이곳은 방문객과 상인들이 휴식과 각종 행사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냉방시설이 없어 여름철 무더위·폭염 시 이용도가 크게 떨어진다는 지적이 이어져 왔다.

남구 관계자는 "봉선시장과 무등시장 시설 개선을 통해 주민과 광주시민 모두가 전통시장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현대화 사업을 꼼꼼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