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K-브랜드 보호 위해 중국과 협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식재산처, 중국 지식재산국과 양해각서 체결

지식재산처 제공지식재산처 제공
지식재산처는 중국 국가지식재산국과 '지식재산 분야의 심화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지난 2021년 체결한 '지식재산 분야의 심화 협력 MOU'를 확대·보완한 것으로, 위조상품 방지 등 지식재산 보호 협력, 심사와 특허분석에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신기술 활용, 지식재산 거래·사업화·금융 활성화 등 협력 범위를 대폭 확대한 것이다.

김용선 지식재산처장은 협약에 앞서 지난 4일 션창위 중국 국가지식재산국 청장과 지식재산 최고책임자회의를 갖고, 두 기관의 지식 재산 정책, 협력 현황과 향후 중점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두 기관은 타인이 사용 중인 상표를 선점해 경제적 이익을 얻으려는 악의적인 상표 출원에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김 처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과 악의적 상표 선점 방지를 위한 협력 강화는 중국 내에서 K-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수출 확대와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식재산분야 국제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