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수수료·부담금 '제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이용 기반 마련
16일부터 신청 접수…IC형 장애인등록증 발급비 지원

경주시 장애인등록증 발급 수수료 본인부담금 전액 지원. 경주시 제공경주시 장애인등록증 발급 수수료 본인부담금 전액 지원.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발급을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장애인등록증 발급 수수료와 본인부담금을 전액 지원한다. 
 
모바일 장애인등록증은 실물 장애인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 디지털 신분증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장애인 신분을 증명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과 장애인 전용 주차장, 공공시설 출입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활용 가능하다.
 
모바일 장애인등록증을 이용하려면 IC형 장애인등록증을 먼저 발급받아야 하며, 이 과정에서 카드 발급 비용이 발생한다.
 
경주시는 이러한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IC형 장애인등록증 최초 발급 비용 4500원을 전액 시비로 지원하기로 했다.
 
장애인등록증 발급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IC형 등록증을 발급받은 뒤 모바일 신청(PIN 입력 방식)을 통해 모바일 장애인등록증을 이용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장애인의 권리 보장과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위해 필요한 예산을 선제적으로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