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시민 중심 행정 펼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2026년에도 시민 눈높이에서 시민을 중심에 두고, 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했다.
 
포항시는 6일 대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지난해 주요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올해 핵심 사업 추진 계획과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별로 지난해 추진 성과와 올해 중점 추진 사업을 보고한 뒤, 주요 현안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돼 한 해 동안 역점을 둘 사업들의 추진 방향과 실행 계획을 점검했다.
 
이강덕 시장은 분산에너지특화지역 최종 선정과 관련해 에너지 분야 정책 추진 속도와 의과대학 설립의 포항의 미래 성장 전략과 연계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AI·바이오 등 첨단 신산업 육성 △신재생에너지 생산 기반 마련 △관광·마이스(MICE) 산업 발전 △지역 상권 회복 △복지·안전망 강화 등을 핵심 과제로 제시하며,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 겨울철 산불 예방 대책을 철저히 하고, 우수기를 앞두고 하수도와 배수로 준설을 선제적으로 실시하는 등 재해 예방 준비에 주의를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오직 시민을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임해 미래 세대를 위한 세계 속의 포항을 만드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