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BPA, 2025년 우수·혁신성과 24건 포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AI 안전 기술 도입·ESG 경영 세계 1위 등 주요 성과

부산항만공사는 2025년 우수·혁신 성과를 선정해 포상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부산항만공사는 2025년 우수·혁신 성과를 선정해 포상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
6일 부산항만공사(BPA)는 전날 개최한 시무식에서 공사를 대표하는 '2025년 혁신·우수성과'를 선정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BPA는 지난달 기관의 혁신적 활동과 경영·사업 전반의 우수성과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2025년 혁신 및 우수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내외부 전문가 심의를 거쳐 24건을 선정했다.

혁신분야 대상은 'AI를 활용한 지능형 교통 신호등 도입' 사례를 선정했다. 항만 건설 현장 중 사고 위험이 높은 3개 장소에 AI 카메라를 설치하고 1만여 건의 건설장비·차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차량 접근 속도, 교행 가능성 등을 실시간으로 판단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안내하는 안전 관리 시스템이다.

이 성과는 국민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한 '국민선택 혁신상'도 수상해 현장 안전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대표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가상 게이트 도입을 통한 도심지 부두 주변의 교통체증 감소와 물류 흐름 개선', 'CIQ 및 선사와 함께 대마도행 승객의 수속 및 터미널 체류시간 확보 사례', '신호등 성과관리 도입을 통한 경영·사업 전반의 체계적인 성과 관리 구현' 등을 혁신 분야로 선정했다.

우수성과 부문에서는 경영·사업 분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해 '2년 연속 ESG 경영 세계 1위', '우휴·노후 북항 컨테이너 부두 기능 재편과 맞춤형 시설개선' 등 사례를 선정했다.

부산항만공사 송상근 사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고도화해 국가 경제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 허브 항만으로서 부산항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