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 제2국가산단 조성·도매시장 이전 본격 추진…대구로페이 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경제국 신년 업무보고 현장. 대구시 제공대구시 경제국 신년 업무보고 현장.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제2국가산업단지 조성과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사업을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6일 대구시에 따르면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5일 올해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첫 순서로 경제국으로부터 이 같은 내용을 보고 받았다.

경제국은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제2국가산단 조성을 위해 연내에 산단 계획을 수립하고 그린벨트 해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어 내년에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2029년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달성군 이전 사업은 2032년 완료를 목표로 올해 안에 그린벨트 해제,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 통과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한다. 노후화된 현 도매시장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 강화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한다. 아울러 도매시장 후적지 개발을 염두에 두고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개발 마스터플랜을 짤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구시는 민생경제 활성화, 사회연대경제 확대, 지역 기업 수출 지원, 섬유와 안경 등 지역 특화산업 발전 등의 경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부터 3천억 원 이상 규모의 대구로페이를 공급하고 2조 2천억 원 상당의 소상공인 보증을 공급한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행정부시장)은 "경제는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만큼 나의 가족이 어렵고 힘들다는 민생 감수성을 갖고 업무를 꼼꼼히 챙겨달라"고 직원들에게 지시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