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시, 2030년 초미세먼지 농도 15㎍/㎥ 목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주시 제공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가 오는 2030년까지 지역 내 초미세먼지 농도를 15㎍/㎥ 수준까지 낮추기로 했다.
 
시는 25일 '2차 청주시 미세먼지와 대기환경 관리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부터 2030년까지 5년 동안 청주시 미세먼지와 대기환경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본계획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용역 결과 청주지역 초미세먼지 농도에 대한 기여도는 국내(충북·세종·대전 제외) 요인이 50.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국외 31.4%, 청주시 9.5%, 충북(청주 제외) 지역 2.0% 순으로 분석됐다.
 
배출원별 기여도는 국외·농업이 각각 31.4%로 가장 높았고 제조업 연소 8.5%, 생물성 연소 6.1% 등이 뒤를 이었다.
 
용역에서는 이 같은 분석을 바탕으로 2030년까지 청주지역 초미세먼지 농도를 15㎍/㎥ 수준으로 낮추는 목표가 제시됐다. 2024년 기준(17㎍/㎥)보다 2㎍/㎥ 낮은 수치다.
 
신규 사업을 추가해 초미세먼지 209t, 질소산화물 2126t, 황산화물 45t, 휘발성유기화합물 1192t 등을 감축하는 방안도 포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에서 제시된 최종보고 결과를 바탕으로 2차 미세먼지·대기환경 관리 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라며 "관련 부서와 협력해 초미세먼지 목표 농도인 15㎍/㎥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