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는 25일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무처 제공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가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는 25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제12대 도의원 당선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당선자 간 화합과 친교를 다지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앞서 필요한 실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무처 간부 소개와 당선자 자기소개가 진행됐으며, 의회 일반 현황과 의정활동비 등 주요 지원 사항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제12대 도의회 운영 계획과 원구성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공유와 의견 교환의 시간도 마련됐다.
도의회사무처는 당선자들이 임기 시작과 동시에 원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와 사무처 운영 현황 등을 안내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관계자는 "제12대 도의회가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번 행사가 의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의원 간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한 뒤 이달 말까지 개원 준비 절차를 최종 점검하고, 다음 달 초 제12대 의회의 첫발을 내디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