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특검법' 또 부결…국민의힘 이탈표 6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의결 정족수 200표 넘지 못해 또 부결
국민의힘, 표결 뒤 안철수 빼고 회의장 퇴장

7일 오후 국회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부결되고 있다. 연합뉴스7일 오후 국회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부결되고 있다. 연합뉴스
세번째 발의된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재표결 끝에 또 부결됐다. 부결을 당론으로 정했던 국민의힘에서는 이탈표가 6명 나온 것으로 보인다.

국회는 7일 오후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 재표결을 진행해 총 투표 300명 중 가결 198명, 부결 102명으로 부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재의요구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은 재석의원 3분의 2인 200명의 가결표가 필요하다. 2표가 부족해 부결된 것이다.

국민의힘에서는 6명의 이탈표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민의힘은 본회의 직전 의원총회를 열고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부결을 당론으로 정한 바 있다. 

특검법을 부결하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이탈표는 막지 못했다. 두번째 김건희 특검법의 경우 재표결에서 4표의 이탈표가 나온 바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김건희 특검법에 대한 재표결 투표에 참여한 뒤 회의장을 빠져나갔다. 윤 대통령 탄핵안에 대한 표결에 불참하기 위해서다. 안철수 의원은 회의장에 남았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