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파면' 직후 곤봉으로 경찰차 파손…20대 남성 구속 기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용물건손상 등 혐의
오늘 오후 2시부터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에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 집회 참가자 중 한 명이 헌재의 윤 대통령 파면 결정에 경찰이 세운 가벽 사이로 보이는 차량을 부수는 모습. 연합뉴스지난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에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 집회 참가자 중 한 명이 헌재의 윤 대통령 파면 결정에 경찰이 세운 가벽 사이로 보이는 차량을 부수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된 직후 둔기를 휘둘러 경찰 버스 유리창을 부순 20대 남성이 구속 기로에 놓였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6일 공용물건손상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지난 4일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헌법재판소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을 선고한 직후인 지난 4일 오전 11시 40분쯤 서울 종로구 안국역 인근 수운회관 앞에서 경찰 버스 유리창을 곤봉으로 파손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현장에서 곤봉을 압수했다.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는 서울중앙지법에서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릴 예정이며, 구속 여부는 이르면 당일 결정될 전망이다.

1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vlfauddlek2025-04-06 11:02:15신고

    추천11비추천0

    만일 선고결과가 반대로 나왔고, 탄핵 찬성쪽에서 저렇게 했으면 즉시 구속시켰겠지. 어디서 구해왔는지 경찰기동대 수준의 보호구와 장곤봉까지 챙겨와서 국가 세금으로 산 경찰버스를 부쉈는데 구속을 하네 마네 하고 자빠졌어?
    하여간 정권 교체하고 군, 검, 경 전반적으로 싹다 갈아엎어야한다.

  • NOCUTNEWS네버네버2025-04-06 10:31:08신고

    추천10비추천0

    국치를 무시하고 미리 장비와 방호복과 헬맷을 준비해 와서 경찰차를 부셨는데 구속 기로 라니..
    이런 국기문란자를 솜방망이 처벌을 하면 이런일은 계속 될것이다..
    무조건 구속하고 무조건 중형 처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