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망'의 오세훈, 당내 경선 참여 검토 확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선 때 까지는 시장직 유지…휴가원 내고 경선 참여할 듯

시의회 임시회 마친 오세훈 서울시장. 연합뉴스시의회 임시회 마친 오세훈 서울시장. 연합뉴스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으로 오는 6월 치러지는 조기 대선에 오세훈 서울 시장이 대망의 대선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
 
서울시 신선종 대변인은 7일 정례 브리핑에서 오 시장의 대선 출마 여부와 관련한 질문에 "국민의힘 선관위 일정이 나오면, 출마 여부까지는 모르겠지만 그 일정을 보고 경선 참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 동안 오 시장측이 대선 출마에 대해 극도로 말을 아껴오던 것에 비하면 '경선 참여' 의사까지는 확인한  만큼 진전된 입장으로 풀이된다.
 
다만 오 시장은 당내 경선까지는 서울시장직을 유지하되, 여권 주자로 결정되어야만 시장직을 던질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관계자는 "대선 일정이 나오면 3주 안에는 당내 주자가 결정 되니 3주 정도는 휴가원을 제출하고 경선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2011년 서울시장 재임 당시 시장직을 걸고 시울시의회의 무상급식 시행에 반대하는 투표를 제안했다가 투표 무산으로 시장직을 잃은 뼈아픈 전력이 있다"며 "그 때문에라도 쉽사리 시장직을 던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 시장은 탄핵심판 선고 이후 "철저한 사전준비, 관계기관과 공조, 성숙한 시민의식 덕에 선고 당일 집회가 차분히 마무리됐다"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상황이 마무리될 때까지 빈틈 없이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고 신 대변인은 전했다.
 

0

5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올컷2025-04-07 13:56:06신고

    추천0비추천0

    서울 시장은 언제든 버리는 카드였어.

  • NAVERthth2025-04-07 13:41:41신고

    추천0비추천0

    민주당엔 이탄희 최고, 국힘당엔 김상욱 최고 .....그 위로는 정치 그만 하셨으면

  • NAVER달은어디2025-04-07 13:26:52신고

    추천1비추천0

    이명박, 박근혜, 윤석렬 => 홍준표, 김문수, 한동훈, 오세훈...
    반성이 없는 사람들이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