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오십에 읽는 주역' 강기진, '주역독해' 개정증보판 출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주환 교수 '내면소통 명상수업'

김영사 제공 김영사 제공 
'오십에 읽는 주역'으로 주역 열풍을 이끈 역학자 강기진 태극사상연구소 소장이 신간 '주역독해: 천명에 따라 인생의 완성을 이루는 길'을 출간했다.

이 책은 2017년과 2018년에 각각 출간된 '주역독해 상경'과 '주역독해 하경'을 통합하고 내용을 전면 수정·보완한 개정증보판으로 고전 주역의 원리를 현대적 시각으로 해석해 일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역독해'는 64괘 하나하나에 담긴 변화를 중심으로 인간 삶의 다양한 국면을 조명한다. 주역을 단순한 점술서로 보는 관점을 넘어 삶의 이치와 길흉화복의 원리를 철학적으로 해석하며 개인의 운명을 주체적으로 이해하는 길을 제시한다.

이 책은 출간 전 교보문고 '바로펀딩' 프로젝트에서 목표액의 1498%를 초과 달성해 주역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다시 한 번 입증하기도 했다.

강기진 지음 | 김영사 | 948쪽


인플루엔셜 제공 인플루엔셜 제공 이 책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김주환 교수가 2023년 출간된 '내면소통'에서 다룬 이론을 토대로 독자들이 일상에서 명상을 통해 마음근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실천 중심의 가이드북이다.

김 교수는 내면소통 명상이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 감정 조절, 자기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책은 이론편과 실습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편에서는 호흡 명상, 내부감각 명상, 몸의 감각에 주의를 기울이는 명상 등 다양한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독자들은 매일 10분씩 명상을 실천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기록할 수 있도록 '내면소통 명상일지' 별책 부록도 함께 제공된다.

김 교수는 "명상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도구이며, 꾸준한 실천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김주환 지음 | 인플루엔셜 | 412쪽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