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교육청, 19~30일 다자녀 학습준비비 지원 신청 접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교육청, 19~30일 다자녀 학습준비비 지원 신청 접수

인천교육청은 '다자녀 신학년 학습준비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대상은 인천 지역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셋째 이후 자녀로, 지원 금액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이는 포인트 온라인몰 또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학교에 제출해야 하고, 지원금은 다음 달 안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젊은 공무원 이탈 방지"…인천 연수구, 숙직 전담 근로자 채용

인천 연수구는 젊은 공무원들의 퇴직을 막고 업무에 집중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천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숙직 전담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연수구는 오는 7월 숙직 전담 기간제 근로자 7명을 채용한 뒤 숙직 투입 공무원 수를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낮출 계획입니다.
 
전담 인력 채용에 따라 연수구 소속 7급 이하 공무원들의 숙직 근무 횟수는 연간 대여섯 차례에서 두세 차례로 줄어들 전망입니다.
 

옹진군,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 군민 전용 매표 창구 운영

인천 옹진군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 군민 전용 매표창구를 오는 1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인천 아이 바다패스'가 올해 초부터 시행되면서 섬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자, 섬 주민들이 표를 구매할 때 장시간 대기해 불편하다는 민원이 이어진 데 따른 것입니다.
 
옹진군은 섬 주민 불편을 고려해 고려고속훼리 선사와 군민 전용 창구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