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동천동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3개소가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았다. 광주서구시설관리공단 제공광주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동천동 공영주차장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았다.
광주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은 동천동 공영주차장 포함 3개 시설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시설은 △동천동 공영주차장 △금호동 공영주차장 △느티나무 공영주차장으로 인증 과정에서 서부경찰서와 협력하여 주차시설물의 전반적인 점검을 시행하고 안심반사경, 안심벨 설치 등 안전 항목을 보완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관할 경찰서가 범죄 예방 진단을 시행하여 우수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주차장의 경우 감시성, 접근통제 등 경찰청 점검 체크리스트 항목 중 80%이상 점수를 획득하면 평가를 거쳐 우수시설로 인증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에 인증받은 주차장 외에 새롭게 운영하고 있는 양동전통시장 연합공영주차장도 추후'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서정 본부장은 "지속적인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과 관할 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