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여수시, 2026년 상반기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130명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수시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활동. 여수시 제공여수시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활동.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2026년 상반기 등하굣길 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등하굣길 안전지킴이'는 매년 학기 중에 관내 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지도와 스쿨존 내 교통안전 예방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 130명이 활동하게 된다.
 
공고일 기준 35세 이상~64세 이하의 근로능력이 있는 여수시민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70% 이하(4인 가구 기준 454만 6317원) 및 재산 4억 원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은 우선선발 대상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재산상황, 가구소득, 부양가족 수, 이전 사업 참여 여부 등을 평가해 다음달 24일 최종 선발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안전지킴이들은 사전 안전교육을 이수한 후 3월 3일 개학일부터 새학기 학생들의 안전을 담당하게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교통·보행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아동 안전 예방에 적극적이고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지원자들을 신중하게 선발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