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주식 폭망…명의 도용 27억 대출 농협 직원 징역 5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주법원 "일부만 상환하는 등 피해 회복 이뤄지지 않았다"

제주에서 주식 투자 실패로 인한 손실금을 메우기 위해 친인척 명의를 도용해 27억 원 상당을 불법 대출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NH농협은행 전 직원이 실형을 받았다.
 
9일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장찬수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40)씨에게 징역 5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A씨는 도내 한 NH농협은행 직원으로 일한 2019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어머니 등 친인척의 명의를 도용해 7차례에 걸쳐 27억여 원을 불법 대출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대출을 받기 위해 여신 약정서를 위조하는 등의 행위도 서슴지 않았다. A씨는 주식 투자 실패로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지자 대출을 받았으나 이마저도 여의치 않자 범행했다.
 
특히 A씨는 주식 실패로 불법으로 대출받은 돈을 재차 주식에 투자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여신담당 직원이 주식 손실을 만회하려고 명의를 도용해 수십억 원을 대출받았다. 이마저도 다 써버렸다. 현재 일부만 상환하는 등 피해 회복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희망212021-01-05 12:36:23신고

    추천0비추천0

    세계를 이끌어가는 미국! 미국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미국인들의 삶이 초일류국가 미국을 만들었다.

  • NAVERㅎㅇㄴ마ㅣㅎㅇㄴㅁ2021-01-05 10:09:47신고

    추천0비추천0

    이런 내리막길에서 벗어나려 발버둥치기 위해, 미국에는 도날드 트럼프라는 미친소리 지껄이는 미치광이가 등장하기도 했죠. 이게 미국의 하락세를 반증하는 증거입니다. 물극필반(物極必反),,, 사물이 극에 이르면 반드시 극점을 돌아 원상태로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해가 중천에 뜨면 서쪽으로 지고, 달도 꽉 차면 기울게 되어 있지요. 이 시점을 잘 파악하고 잘 이용해야, 그 옛날 기울어져가던 로마제국의 중흥을 이끌었던 황제들처럼 부활할 수 있을 겁니다

  • NAVERㅎㅇㄴ마ㅣㅎㅇㄴㅁ2021-01-05 10:05:28신고

    추천0비추천0

    미국 의사당에 한복 입고 나타난 게 뭐가 어쩐다는 것인지.. ㅠㅠ
    코로나 사태가 만든 변화 가운데 중요한 것이 뭔지 아세요, 기자양반?
    선진국?강대국?의 경계가 사라지고 선진국에 대한 인식이 사라졌다는 거예요.
    미국이 더이상 선진국이나 강대국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니, 더이상 세계인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미국과 같은 기존의 선진국이라고 믿었던 나라들이 코로나 팬더믹에서 적절히 대응하기는 커녕 중진국이나 개발도상국만 못한 대응력을 보이고 완전 패닉에 빠지는 모습을 보면서, 더이상 그들 나라를 동경하지 않게 되었다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