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尹-安 단일화에 "역사와 국민 믿어…꿋꿋이 가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취재진 질문에 준비해둔 답변 읽어
이 "통합의 길 꿋꿋하게 걸어가겠다"
'안 후보 접촉' 등 질문에는 묵묵부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하고 함께 환담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하고 함께 환담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3일 국민의힘 윤석열-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선언에 대해 "역사와 국민을 믿는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명동 서울대교구청 집무실에서 정순택 서울대교구장을 예방한 뒤 취재진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오래 기다리셨다. 피할 수 없는 자리죠"라고 말하며 기자들 앞에 서 질문을 받았다.

이 후보는 '윤 후보와 안 후보의 단일화가 발표됐는데 어떻게 보나' 질문에 "예상 질문이어서 미리 준비를 해왔다"며 답변이 적힌 쪽지를 꺼냈다.

그는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국민이 하는 것"이라며 "역사와 국민을 믿는다. 민생, 경제, 평화 통합의 길을 꿋꿋하게 걸어가겠다"고 짧게 답했다.

이후 '안 후보와 어떤 접촉을 했나' 등을 묻는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고 자리를 떠났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KAKAO커트2025-01-14 21:23:14신고

    추천0비추천0

    부디 이름대로 백골이 되어 명예를 드높이도록....

  • GOOGLE로케트황2025-01-14 15:38:01신고

    추천1비추천0

    흰백 손수 일을 하지 않아 손이 하얀사람들 뜻하지. 백수's (BEXUS)에 걸맞게 백골 (생각을 하지않아 골이 하얀사람) 아주 좋은 네이밍이야. 박수.

  • NAVER노커스2025-01-14 15:25:38신고

    추천3비추천2

    그래 바꾸지 마라. 그냥 백골단으로 가..그래야 국민들이 내란의 힘당의 실체를 알게되지. 이것들은 말로 안되니까 총칼로 위협하고, 백골단으로 위협하고...어마 무시하다. 계속해서 그렇게 폭력적인 이미지가 쌓여야 국민들이 무서워서 표찍어주겟지 ㅎㅎ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