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코로나19 백신 기초접종 2가 백신 1회로 축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BA.4/5 2가 백신으로 단일화하면서 미접종자 접종을 기존 2회에서 1회로 축소 운영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국외 동향과 2가 백신의 기초접종 활용 관련 연구 결과 등을 고려했을 때 1회 접종만으로 충분한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1회 접종으로 기초접종이 종료되므로 접종 참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접종 백신이 BA.4/5 기반 2가 백신(화이자, 모더나)으로 단일화됨에 따라 지난 30일부터 화이자 단가 백신, 화이자BA.1, 모더나BA.1 접종은 종료됐다.
 
접종 대상은 12세 이상 기초접종 미접종자로, 이전 단가 백신 접종 여부 및 횟수와 관계없이 2가 백신 1회 접종으로 기초접종이 가능하다.
 
5~11세는 2가 백신이 아직 도입되지 않아 도입 즉시 실시기준을 반영해 시행될 예정이다.
 
예방접종은 지역 내 21개 접종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남구 270-4004 북구 270-4114), 또는 관할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할 수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