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류 중단' vs '괴담 중단' 부산서도 여야 후쿠시마 오염수 날선 공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민주당, 토요일 서면서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대회…이재명 대표 참석
국민의힘도 같은날 '후쿠시마 괴담 정치 중단' 촉구 기자회견 예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오는 3일 부산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대회에 참석한다. 사진은 이 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오는 3일 부산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대회에 참석한다. 사진은 이 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윤창원 기자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논란으로 부산에서도 여야의 날선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진보당 등 야권이 방류 반대 공세를 펼치고 있고, 국민의힘도 '괴담 선동'을 멈추라며 맞서고 있다.
 
이재명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오는 3일 부산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대회에 참석한다.
 
특히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오후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대회를 연다.
 
규탄대회에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박찬대·서영교 최고위원과 박재호 의원과 서은숙 부산시당 위원장이 참석한다. 또 김두관 경남도당 위원장, 이선호 울산시당 위원장, 임미애 경북도당 위원장, 민홍철·김정호 의원 등 시·도당 관계자가 총출동한다.
 
이재명 대표와 서은숙 최고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오는 3일 부산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대회에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이재명 대표와 서은숙 최고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오는 3일 부산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규탄대회에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이들은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를 결정한 일본 정부를 성토하고, 성과도 없이 돌아온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시설 시찰단 등 윤석열 정부의 부실대응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서은숙 부산시당 위원장은 "부산은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가 방류된다면 수산업, 어업종사자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일하는 상인 등 지역경제 전반에 막대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윤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 규탄대회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의당 부산·울산시당 경남도당은 지난 1일 동구 일본총영사관 앞에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상투기 반대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모습. 정의당 부산시당 제공정의당 부산·울산시당 경남도당은 지난 1일 동구 일본총영사관 앞에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상투기 반대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모습. 정의당 부산시당 제공정의당·진보당 부산시당도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를 막기 위한 총 공세를 펼치고 있다.
 
정의당 부산·울산시당 경남도당은 지난 1일 동구 일본총영사관 앞에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상투기 반대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반 인류적, 반 생태적 범죄행위인 해상투기를 전제로 한 양국 정부의 대국민 사기극을 즉각 멈춰야 한다" 지적했다.
 
진보당 부산시당도 지난달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광안리 해변에서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행사를 열고, "해양도시 부산시민의 분노를 모아 방류를 꼭 막아내자"고 강조했다.
 
이에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3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앞에서 '후쿠시마 괴담 정치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등 지역 국회의원과  부산시의원과 구·군 의원 등이 오는 3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앞에서 '후쿠시마 괴담 정치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사진은 발언하고 있는 전봉민 의원과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의원 모습. 강민정 기자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등 지역 국회의원과 부산시의원과 구·군 의원 등이 오는 3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앞에서 '후쿠시마 괴담 정치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사진은 발언하고 있는 전봉민 의원과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의원 모습. 강민정 기자전봉민 부산시당 위원장은 "민주당은 가짜뉴스와 괴담 정치에 심각하게 중독돼 우리 사회를 극심한 혼란과 갈등으로 병들게 만들고 있다"며 "후쿠시마 괴담 정치로 피해가 커지고 있는 우리 수산업계를 지키기 위해 기자회견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국민의힘 부산지역 국회의원들을 비롯해 시의원과 구·군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