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5회 수상 도전' 3골 2도움 손흥민, EPL 3월의 선수 후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통산 5번째 이달의 선수상에 도전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3-2024시즌 프리미어리그 3월의 선수 후보를 공개했다. 손흥민을 포함한 7명이 후보에 올랐다.

손흥민은 3월 4경기에서 3골 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크리스털 팰리스와 27라운드에서 후반 43분 쐐기골을 터뜨렸고, 애스턴 빌라와 28라운드에서는 1골 2어시스트로 활약했다. 루턴 타운과 30라운드에서는 후반 41분 결승골까지 만들었다.

프리미어리그는 "손흥민은 3월 최다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크리스털 팰리스와 홈 경기에서 골을 넣었고, 루턴 타운전에서는 후반 결승골을 터뜨렸다. 또 토트넘이 4위 경쟁자 애스턴 빌라에 4대0으로 승리할 때 1골 2어시스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과 함께 4골 1어시스트를 기록한 알렉산데르 이사크(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호드리구 무니스(풀럼),  3골 2어시스트의 콜 팔머(첼시) 등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알렉시스 마크알리스테르(리버풀), 앙투안 세미뇨(본머스), 벤 화이트(아스널)도 후보다.

손흥민은 통산 4회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다. 앨런 시어러, 티에리 앙리 등 전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앞서 9월에도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은 놓쳤다. 역대 최다 수상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 세르히오 아궤로의 7회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