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교조 충북지부, 육아시간·모성보호시간 보장 촉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종현 기자김종현 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가 교원의 육아시간과 모성보호시간 보장을 당국에 촉구했다.

전교조 충북지부는 9일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 일부 학교에서 학교장이 정부 예규를 경직되게 해석해, 교원의 육아시간과 모성보호시간 사용을 불허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도교육청을 향해 학교 관리자 지도와 감독에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하라고 요구하고, 정부를 향해서도 교원의 출산과 육아가 일과 양립할 수 있도록 구체적 대안과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예규를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와 관련해 교원의 출산과 육아와 관련된 복무가 적극적으로 활용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관련 예규를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학생의 학습권을 보호하고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 간 민주적 협의를 통해 자체기준을 마련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조작의힘믿거국룰2025-02-20 17:22:07신고

    추천1비추천0

    노조가 있는 대기업은 그나마 적법하게 보상이라도 받는다. 중소기업은 그것도 못 받아.
    그러니까 전문 노조꾼 보다 일반 노동자를 기준으로 하고 정책을 설정해야 한다. 그래야 멧퇘지 같은 놈한테 정권 안 뺏긴다!

  • NAVER클라이막스2025-02-20 13:40:01신고

    추천3비추천3

    문재인 부동산정책때처럼 일단 나오는 대로 내뱉고 땜빵식으로 답변하니까 미래도 안보이고 청사진도 없고... 나라 망치기만 하고..

  • NAVER두룹2025-02-20 13:36:20신고

    추천8비추천2

    국민세금 왕창 질러서 민주당 지지율 높이고 싶은데 국민들이 반대를 하네요. 전국민 25만원? 국회의원이 뭔 나짝으로 25만원을 국민들과 같이 받을려고 하니 더러운 잡종들아. 고위직 고소득층은 제외시키고 그돈으로 정말 열악한 저소득층을 집중지원해야지 더러운 잡종놈아.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