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 '경북-경남 산불' 진화 지원 확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5일 오후 경남 산청군에서 산림청 헬기가 산불 지연제를 살포하며 산불 확산 방지에 집중하고 있다.  연합뉴스25일 오후 경남 산청군에서 산림청 헬기가 산불 지연제를 살포하며 산불 확산 방지에 집중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원특별자치도가 경북‧경남 대형 산불 진화를 위한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요청에 따라 헬기 5대, 진화차 등 42대, 진화인력 111명을 25일 추가 투입했다.

앞서 강원도는 경북 의성군과 경남 산청군에 헬기 17대, 진화차 등 장비 77대와 진화 인력 413명을 지원했다.

이번 조치로 도내 가용 헬기 수가 9대로 조정됨에 따라 기존 8개 권역 체계를 고성(속초‧고성‧양양), 강릉(강릉‧동해‧삼척), 화천(철원‧화천‧양구‧인제), 홍천(춘천‧홍천‧원주‧횡성), 정선(태백‧정선‧영월‧평창) 5개 권역으로 재편했다. 산불 발생 시 인접 권역 헬기가 즉각 출동해 공조 진화에 나설 수 있도록 대응 체계도 강화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영남 지역의 산불이 조속히 진화되기를 바란다. 도내 가용 헬기 일부가 외부 지원에 투입된 상황인 만큼 산불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