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시, 베트남에 해외사절단 파견…"조선업 인력난 해소 기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오는 21~26일 베트남을 방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자매도시인 칸호아성 친선 방문과 최근 조선업 경기회복에 따른 현장의 기술 인력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해외사절단은 첫 번째 일정으로 22일 오전 10시(현지시간) 자매도시인 칸호아성 청사를 찾아 응우옌 떤 뚜안 인민위원장과 우호 협력 발전과 상호 교류 확대에 대해 환담한다.
 
이어 HD현대베트남조선과 세진베트남을 찾아 기업 관계자들과 환담하고 현지 근로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24일에는 주베트남 대사관을 방문해 최영삼 대사와 환담을 나눈다.
 
이 자리에서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대한민국 산업 수도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울산의 산업 현황과 특성을 소개하고, 현지 인력양성센터 운영을 통한 인적교류사업의 중요성을 부각할 계획이다.
 
마지막 일정으로 25일에는 응우옌 성에 위치한 한베산업기술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조선 용접 숙련 인재 양성 교육 수료식에 참석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2월 초 입교 후 3개월간 맞춤형 용접 기술과 한국어교육을 받아온 조선용접교육생 53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을 포함해 이 교육을 수료한 160명의 베트남인 교육생들은 울산의 조선소에 우선 고용될 예정이다.
 
안효대 부시장은 "이번 일정은 자매도시와의 우호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내 산업의 인력 문제 해결을 위한 것"이라며 "조선업 외국인 근로자 해외 현지 맞춤형 기술 교육사업은 지역 내 중소 조선기업의 현장 인력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프리디2023-03-17 15:22:12신고

    추천2비추천0

    집 값이 떨어진다고 현수막을 걷다니
    우리나라는 점점 부끄러운 수준으로 변하는군요.

  • NAVER청신단2023-03-17 15:16:07신고

    추천2비추천2

    국회의원도 권력자, 관리소장도 권력자, 경비원은 희생자 "언론이나 정당에서는 희생자 없는 살기좋은 나라를 만든다고 입으로는 맨날 민생 민생하면서 내로남불 이나 하고 카메라 있는 곳에서는 선구자 인척 하다가 돌아서면 늑대. 악마로 변하는 세상 장애인도 무섭고 광화문 데모군상들도 무섭고 건설 폭력자 들 도 무섭고 독재정치를 하던가 해야지 민주주의가 오히려 독이 되고있는 더러분 세상이다

  • NAVER윤짜장2023-03-17 11:22:34신고

    추천3비추천0

    갑질의 성지는 강남
    보수의 성지로 다시태어나다 불쌍한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