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펙스, 5월 중국 간다…韓 국적 아이돌 공연은 한한령 후 9년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그룹 이펙스가 한국 국적 아이돌로는 한한령 이후 9년 만에 중국에서 단독 공연을 연다. C9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이펙스가 한국 국적 아이돌로는 한한령 이후 9년 만에 중국에서 단독 공연을 연다. C9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이펙스(EPEX)가 내달 중국에서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중국의 한한령(한류 금지령) 조처 이후 한국 국적을 가진 아이돌 그룹의 공연은 무려 9년 만이어서 주목된다.

29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펙스(위시·금동현·뮤·아민·백승·에이든·예왕·제프)는 오는 5월 31일 중국 푸저우 MAAQUU X CH8 라이브하우스에서 2025 단독 공연 '청춘결핍 인 푸저우'(青春匮乏 in 福州)를 연다.

이번 공연은 이펙스의 첫 중국 현지 공연인 동시에, 2016년 한한령 이후 한국 국적의 K팝 아이돌 그룹으로는 9년 만에 처음 여는 단독 공연이어서 눈길을 끈다.

한한령은 한국의 사드(미국 미사일 요격 체계 중 하나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로 부른다) 배치에 반발한 중국이 한국 연예인의 중국 방송 출연, 드라마 방영 금지 등 문화 산업을 위축시키는 경제 규제 조처다.

데뷔 후 다양한 방식으로 중국 팬들과 소통해 온 이펙스는 중국 잡지 화보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했고, 올해 1월 중국 상해와 청도 현지에서 팬 사인회를 열었다. 이번 중국 단독 공연 개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지난해 12월 서울에서 시작해 아시아 전역에서 콘서트 투어 '청춘결핍'을 이어가는 이펙스는 5월 3일 마카오, 24일 타이베이, 31일 푸저우에서 새로운 레퍼토리를 펼칠 예정이다.

현재 중국 내 다른 지역에서도 단독 공연 개최를 논의 중인 이펙스의 중국 푸저우 공연은 중국 시각으로 5월 31일 저녁 7시 30분에 열린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