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서 '최우수' 등급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어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5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선거공약 분야에서 최우수상,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SA 등급, 지난해 공약이행 평가 SA 등급에 이어 4년 연속 공약 관련 최우수 평가를 받게 됐습니다.
김 지사는 민선 8기 전체 공약 중 60.34%를 이행해 전국 시도 평균 51.62%를 상회했습니다.
경기도체육대회, 15~17일 가평서 개최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가 내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간 가평군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힐링 더 가평 기회 더 경기'를 슬로건으로 정한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 1만 1583명의 선수단이 참가합니다.
올해 대회에서는 최근 3개년 간 시범종목으로 운영된 야구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총 27개 종목에서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경기재난대책본부, '비상 대비' 단계 신설
경기도는 올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등 풍수해에 대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관리 체계에 '비상 대비' 단계를 신설해 선제 대응에 나섭니다.
재난대책본부의 본격적인 가동 이전 '비상 대비' 단계는 예비특보나 특보 없이 발생하는 극한호우 등의 위험 기상에 대비하기 위해 신설됐습니다.
'비상 대비' 단계는 돌발성 강우·강풍 등 특보 발표 시에 초기 대응 단계에 앞서 가동되며 상황관리총괄반장 등 4~5명이 비상근무에 나섭니다.
제2판교밸리에 팹리스 기업용 고성능 장비 구비
경기도가 2027년까지 451억원을 투입해 팹리스, 즉 반도체 설계 기업이 공동으로 이용할 고성능 장비를 제2판교 테크노밸리에 갖춥니다.
경기도는 성남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과 공동으로 참여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팹리스 기업 첨단장비 공동이용지원' 공모에서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와 연구원 등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322억원에 지방비 50억원, 참여기관 79억원 등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합니다.
경기데이터드림, '도민 이동 현황·소비 흐름' 제공
경기도는 공공데이터 포털 경기데이터드림에 '생활이동 소비분석 상황판'과 '실시간 방문소비 현황지도' 등 서비스 2종을 추가했습니다.
생활이동 소비분석 상황판은 도민의 이동 경로와 소비 데이터를 결합해 지역별 유동 인구, 인구 이동, 소비 특성을 일 단위로 분석·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방문소비 현황지도는 경기도 주요 지역의 5분 단위 인구 밀집도와 1시간 단위 소비 데이터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