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선대위 '5.18 진압' 정호용, 고문 인선했다 취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14일 오후 5·18 민주화운동 진압 작전을 지휘한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을 김문수 대통령 후보자를 자문할 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가 논란이 일자 한밤에 취소했다.

국민의힘은 전날 밤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의 상임고문 위촉을 취소했다"는 공지 문자를 보냈다. 앞서 국민의힘 중앙선대위는 같은날 오후 6시쯤 제21대 대통령선거대책기구 추가 인선을 단행하면서 정 전 장관 등이 포함된 대선 후보 자문 및 보좌역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정 전 장관은 1979년 12·12 군사반란에 가담하고 이듬해 5·18 민주화운동이 일어나자 당시 특전사령관으로서 광주와 서울을 오가며 공수부대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12·12 군사반란과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압에 가담한 혐의로 1997년 대법원에서 징역 7년의 유죄 확정 판결을 받았다.

김 후보는 지난 12일 채널에이 인터뷰에서 "계엄으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들께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는데, 과거 계엄 확대와 내란 주도자로 지목된 정 전 장관을 선대위에 영입한 것을 두고 "사과의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비판이 나왔다.

0

4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릴리즈2025-05-17 18:30:08신고

    추천0비추천0

    윤석열도 탈당했으니 전과 잡범 이재명도 탈당하고 권영국으로 갈아 타야 선거 안 망하는거 아닌가요? 이재명도 민주당에서 제명했어야지요. 다수당이라고 대북송금 대장동비리 법카무단사용 횡령혐의 선거법위반 중범죄자가 선거 나와놓고는 뭐 대선개입이라고 선동합니까? 지금 누가 쿠테타 하는거죠? 다수당에 힘으로 범좌자 하나 지키려고 입법 사법 독재해서 헌법 유린하는 것이 내란 쿠테타 아닙니까? 재명이 너 부터 민주당에서 탈당하고 제명해야 이 땅에 민주주의가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