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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판매장려금 인상, 기기변경 고객 보호 위한 최소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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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들 인상…고객 이탈 막기 위한 최소한의 대응"
지난 22일 신뢰회복위원회 회의선 "정보보안 투자 계획 등 구체화해야" 지적

서울 시내 한 SKT 대리점에서 유심 교체를 하기 위한 이용자들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다. 류영주 기자서울 시내 한 SKT 대리점에서 유심 교체를 하기 위한 이용자들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다. 류영주 기자
SK텔레콤이 해킹 사태로 신규 가입 활동이 중단된 상황에서 삼성전자 최신형 모델인 '갤럭시S25엣지'의 공시지원금과 판매장려금을 인상한 데 대해 27일 "판매점의 영업을 위한 최소한의 수준"이라고 밝혔다.

SKT는 앞서 유심 교체난으로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을 중단했지만, 이동통신3사 가입이 모두 가능한 판매점의 경우 이러한 가입, 유치 활동을 막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침이 공시지원금, 판매장려금 인상으로까지 확장되면서 가입이 재개되기도 전에 고객 유치전에 나선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SKT 임봉호 MNO 사업부장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주말에 경쟁사가 공시지원금과 판매장려금을 많이 인상했다"며 "공시지원금은 기기변경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고, 판매장려금의 경우 경쟁사보단 좀 낮은 수준이지만 역시 최소한의 대응을 위해 높였다"고 설명했다.

SKT는 다만 판매점에선 유심 대신 'e심' 활성화에 비중을 두고 있으며, 500만 개 이상 신규로 확보된 유심의 경우 판매점이 아닌 대리점에 공급해 해킹 이후 유심 교체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외부 위원을 영입해 지난 22일 두 번째 회의를 연 SKT 신뢰회복위원회는 위원 5명과 고객가치혁신실장, 네트워크, 영업 담당 임원 등이 참석해 이번 사고 개요와 대응, 즉 FDS, 유심보호시스템, 유심 교체, 유심 재설정 등 작업을 '고객안심패키지'로 설명했다고 밝혔다.

SKT 김희섭 PR센터장은 "위원님들께서 고객이 안전하단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고객안심패키지의 핵심 메시지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알기 쉽게 전달해 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회의에선 국내외 기업들이 위기 상황에서 대응 내용과 신뢰 회복 가능성에 관한 논의가 오가기도 했다.

김 센터장은 "꼭 통신사 해킹 사례만은 아니었고, 고객정보 유출, 식중독 사고 등에서 기업들이 잘 대처해 고객 신뢰를 회복한 사례와 대처가 미흡해 계속 어려움을 겪었던 사례를 고루 설명, 논의하는 자리였다"며 "위원님들께선 신뢰 회복을 위해 SKT가 정보보안에 대한 앞으로의 투자 계획, 장단기 로드맵을 구체화하는 게 좋겠다고 말씀하셨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까지 누적 유심 교체 고객은 459만 명, 잔여 예약 고객은 444만 명에 달했다고 SKT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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