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케이블카 운행 중 멈춤 사고 (서울=연합뉴스) 20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속초시 설악산 케이블카가 운행 중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상·하행 케이블카에 타고 있던 87명이 2시간여 동안 갇혀있다 구조됐다. 2025.7.20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뉴스강원 속초시 설악산 권금성을 오가는 설악산 케이블카가 운행 중 멈춰서는 사고가 벌어졌다. 이 사고로 승객들이 2시간 동안 공포에 떨어야했다.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20일 오후 3시 56분쯤 유압 계통에서 이상이 발생하며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됐다.
이 사고로 상·하행 케이블카 속에 승객 87명이 갇혔다.
케이블카 운영 업체가 관계자를 불러 시설 정비에 나섰고, 오후 6시 15분쯤 수리가 끝났다. 승객들은 약 2시간 동안 공포에 떨고서야 케이블카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
소방당국은 유압 계통 문제로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설악산 케이블카 멈춤…구조 작업 중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20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속초시 설악산 케이블카가 운행 중 멈추는 사고가 발생해 소방 당국이 구조 작업 중이다. 2025.7.20 ry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