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변신' 클로즈유어아이즈, 성숙-섹시해진 문학 소년[현장EN:]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4개월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블랙아웃' 발매
두려움과 한계를 깨고 질주하겠다는 각오
DJ 이만벡과 함께한 '에스오비' 선공개, '엑스'까지 두 곡이 더블 타이틀곡
타이틀곡 '엑스'에서 전민욱은 작사, 켄신은 안무 창작에 참여

신인 보이그룹 클로즈유어아이즈가 11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SBS공개홀에서 미니 3집 '블랙아웃' 쇼케이스가 열렸다. 언코어 제공신인 보이그룹 클로즈유어아이즈가 11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SBS공개홀에서 미니 3집 '블랙아웃' 쇼케이스가 열렸다. 언코어 제공
'문학 소년'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가요계에 데뷔한 클로즈유어아이즈(CLOSE YOUR EYES)가 한계를 깨고 질주하겠다는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왔다. 이번 활동에서 성숙하고 섹시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클로즈유어아이즈(전민욱·마징시앙·장여준·김성민·송승호·켄신·서경배)는 11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SBS공개홀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블랙아웃'(blackout) 쇼케이스를 열어 취재진을 만났다. SBS 공채 코미디언 출신인 유재필이 MC를 봤다.

미니 2집 '스노이 서머'(Snowy Summer) 이후 4개월 만에 나온 새로운 미니앨범 '블랙아웃'은 한계를 깨뜨리고 끝없이 질주하는 이들만의 성장 서사를 담았다.

클로즈유어아이즈 김성민.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김성민.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마징시앙.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마징시앙. 언코어 제공
빠르게 컴백한 이유를 두고 리더 전민욱은 "올해 4월에 데뷔해서 쉴 새 없이 팬분들 만나서 행복했기에, 여러분을 보고 싶어서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하게 되었다.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 뵙게 돼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장여준은 "데뷔 앨범부터 미니 2집까지 클로즈유어아이즈를 팬분들이 너무 많이 사랑해 주셔서 하루빨리 미니 3집으로 컴백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클로저(공식 팬덤명)분들의 사랑으로 동기부여가 돼서 대변신하고 나왔다. 많은 기대와 관심 주시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미니 3집 '블랙아웃'은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질주하겠다'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전민욱은 "강렬해진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돌아왔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장여준은 "성장한 문학 소년들의 성숙하고 섹시한 모습 기대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부연했다.

클로즈유어아이즈 서경배.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서경배.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송승호.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송승호.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전민욱.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전민욱. 언코어 제공
타이틀곡은 총 두 곡이다. 첫 번째 타이틀곡 '엑스'(X)는 두려움과 한계를 깨뜨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의지를 담은 곡이다. 멤버 전민욱이 작사에, 켄신이 안무 창작에 직접 참여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에스오비'(SOB)는 거침없는 자신감과 카리스마를 대담하게 풀어낸 곡으로, '나처럼 되고 싶어서 울게 될 거야'라는 도발적인 자신감을 '울다'라는 의미의 단어 'SOB'로 강렬하게 표현했다. 그래미 어워드 수상 경력을 보유한 카자흐스탄 DJ 이만벡과 함께한 곡이다.

어느 타이틀곡이 좀 더 애착이 가는지 질문에 송승호는 "저는 'SOB'를 더 좋아한다. 노래도 물론 좋지만 안무와 퍼포먼스적으로 너무 멋있는 모습이 보이는 거 같아서 애착이 가는 거 같다"라고 답했다.

클로즈유어아이즈 전민욱.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전민욱.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켄신. 언코어 제공클로즈유어아이즈 켄신. 언코어 제공
"'X'는 제가 작사에 참여해서는 아니고"라고 너스레를 떤 전민욱은 "멜로디라인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경배의 애드리브 구간이나 고음 구간이 제 취향이어서 'X'가 'SOB'보다 조금 더 좋은 거 같다"라고 밝혔다.

'내가 부러워서 울게 될 거야'라는 도발적인 메시지를 지닌 'SOB'에 착안해, 라이벌을 울릴 만한 클로즈유어아이즈의 강점은 무엇일까.

전민욱은 "하고 싶은 음악을 자유자재로 하는구나, 뭔가 하나에 국한되지 않은 음악을 하는구나 할 것 같다"라며 "어느 바운더리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음악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으로 얻고 싶은 목표를 두고, 장여준은 "매 앨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룹 클로즈유어아이즈는 '엑스'와 '에스오비' 두 곡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한다. 언코어 제공그룹 클로즈유어아이즈는 '엑스'와 '에스오비' 두 곡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한다. 언코어 제공
그는 "3집으로 조금 더 많은 K팝 팬분들께 저희 인상을 각인하고 싶다"라며 "음악방송 1위, 시상식 무대에 선다거나 이런 좋은 기회가 오면 감사할 것 같다. 제가 '쇼! 챔피언' MC를 민욱이 형과 도맡아서 하고 있는데 MC인 상태에서 트로피 한 번 받으면 좋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서경배는 "멤버들이 1집, 2집을 거치며 실력적인 부분이 성장했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서 그런 부분을 좀 더 끌어올리면 좋겠다. 수치로 본다면 시상식 무대나 음악방송 1위 기회를 받고 싶다"라고 전했다.

"음악으로 진심을 전하고 성장하는 클유아가 되고 싶다"(김성민)라는 클로즈유어아이즈의 미니 3집 '블랙아웃'은 오늘(1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