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상의 신년 인사회…"지역 발전·경제 활성화 힘찬 도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상의 제공포항상의 제공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5일 효자아트홀에서 '2026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다짐했다.

신년 인사회에 이강덕 시장, 김일만 시의회 의장, 최영숙 환동해본부장,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최나영 지청장, 전익현 철강관리공단 이사장, 박남식 제철소장 등 지역 기관 단체장, 상공 의원, 시도 의원, 기업체 대표 등 500명이 참석했다.

나주영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세계 경제는 완만한 회복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내 경제는 내수 부진과 보호무역, 환율 변동 등으로 빠른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기업의 변화와 도전을 뒷받침하는 현실적인 정책과 지역 사회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 AI 데이터 센터 건립을 시작으로 AI 관련 인프라 확충, K-스틸법을 기반으로 철강 산업의 경쟁력 강화, 해오름대교 개통, 포엑스 건립, 아태 AI센터와 국제학교 유치 등으로 미래 산업과 철강 산업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포항 조성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나 회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를 믿고 함께 가는 힘이 중요하며, 그 힘이 올해 포항을 더욱 힘차게 움직이는 에너지가 될 것"이라며 "상공회의소는 수시로 변화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이 변화의 과정이 결코 낯설거나 두렵지 않도록 기업 경쟁력 강화와 투자 활성화, 그리고 지역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