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장철민 "강훈식 반드시 출마해야…젊은 리더십 경쟁이 대전·충남 바꿀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가운데). 윤창원 기자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가운데). 윤창원 기자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근 제기되는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의 대전·충남 출마설과 관련해 "강훈식 실장은 반드시 출마해야 한다"며 공개적으로 환영 입장을 밝혔다.

장 의원은 6일 대전CBS 라디오 프로그램 <이슈 앤 톡>(표준FM 91.7MHz, 17:00-17:30)에 출연해 "강 실장은 굉장히 젊은 정치인으로,젊은 리더십과 중앙정부·대통령과의 소통 능력 면에서오히려 저보다 더 뛰어난 부분도 많다"며 "대전·충남 통합이라는 큰 과제를 감당할 수 있는충분히 훌륭한 광역단체장 후보"라고 평가했다.

이어 "대통령실에서의 경험을 통해통합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갈등과 부작용을조정하고 해결하는 데 분명한 강점이 있는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또 "강훈식 실장과 저 같은 젊은 후보들이 경쟁하는 구도 자체가 대전·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정치에 매우 긍정적인 메시지가 될 것"이라며 "세대교체와 정치 혁신을 상징하는 선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철민 의원. 페이스북 캡처장철민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인지도 조사에서 강 실장이 강세를 보이는 상황과 관련해 장 의원은"개인의 정치적 이해보다 지역 발전과 국가의 미래가 더 중요하다"며 "젊은 리더십과 새로운 상상력,세련된 일하는 방식의 경쟁이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 의원은 이날  대전시청 시민잔디광장에서 대전·충남 통합 광역단체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섰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