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시장 도전장 서승우, 1호 공약 "청주특례시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내년 지방선거에서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청주특례시'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독자 제공내년 지방선거에서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청주특례시'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독자 제공
충북 청주시장 선거에 도전장을 낸 국민의힘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청주특례시' 추진을 1호 공약으로 내놨다.
 
서 전 부지사는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전·충남 통합 논의와 메가시티 경쟁 속에서 청주는 특례시 지정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청주특례시의 핵심은 단순한 명칭 변경이 아닌 실질적 권한 확보에 있다"며 "특례시로서 재정과 권한을 확보해 충청 광역의 중심축이 될 때 충북 전체의 성장 동력과 협상력도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실행 전략으로는 △'청주형 특례시 모델' 입법 주도 △충북·대전·충남·세종과의 통합 관계 속 청주 위상 정립 △민·관·정 참여형 추진위원회 구성 등을 제시했다.
 
서 전 부지사는 "청주 특례시는 특정 정치인의 공약이 아닌 시민 모두의 생존 전략"이라며 "중앙정부와 충북도를 거치며 쌓은 중앙과 지방의 행정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제1호 공약인 특례시 추진을 완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