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저승서 답답해 와봤다"…洪 유튜브에 '노무현 영상'[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홍준표 의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에 '홍준표를 만난 노무현'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 동영상은 홍 의원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패배한 이후 처음으로 올린 게시물로 노무현 전 대통령과 가상 대화를 나누는 내용입니다. 해당 영상에서 홍 의원은 "노 대통령님처럼 되나 싶었는데 잘 안되더라"며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TV홍카콜라' 유튜브 채널 캡처'TV홍카콜라' 유튜브 채널 캡처홍준표 의원의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등장했다.

7일 홍 의원은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홍준표를 만난 노무현'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유했다. 이 동영상은 홍 의원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패배한 이후 처음으로 올린 게시물이다.

이 영상은 홍 의원 지지자로 보이는 '상도TV'가 만든 것으로 3분 30초 분량이다. 영상은 노 전 대통령과 홍 의원이 가상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경선 패배 후 귀가한 홍 의원에게 노 전 대통령이 "저승에서 보고 있기 답답해서 와봤다. 기분이 어떤가"라고 물으며 시작된다.

노 전 대통령의 이같은 물음에 홍 의원은 "전력을 쏟아내니 오히려 평안해졌다"며 "노 대통령님처럼 되나 싶었는데 그게 잘 안 되더라. 이게 제 한계"라고 답하며 지지자와 가족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8일 오전 기준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하루만에 6만여 회를 기록 중이다. 영상엔 3천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지지자들은 "윤석열을 도저히 지지할 수 없다", "계속 응원하겠다", "무대홍 지지한다. 무소속이라도 제발"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홍 의원이 경선기간 첨예한 대립각을 세운 윤석열 후보 선대위에 합류할 것인지에 대해선 정치권 해석이 분분하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대선에서 저는 우리 당 경선을 다이나믹하게 만들고 안갯속 경선으로 흥행 성공을 하게 함으로써 그 역할은 끝났다고 본다"며 "사상 최초로 검찰이 주도하는 비리의혹 대선에는 참여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고발사주 등으로 검찰의 수사 대상인 윤 후보를 지적한 것으로 논란이 거세지자, 홍 의원은 "꼭 대선 조직에 들어가야만 원팀이 되는 거냐. 당원 개개인의 생각을 강요하는 것 자체가 전체주의"라고 반박했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한세박2021-11-09 00:24:04신고

    추천1비추천1

    천하의 표리부동한 인간! 노무현 너럭바위에 조문하며 뒷짐 지고 있던 모습을 생생히 기억한다 예의라고는 티끌만큼도 없는 자슥이랑 노통은 비교 대상이 아니다.

  • NAVER떠나라2021-11-08 19:00:57신고

    추천3비추천3

    답답해하실거같네
    현정부 너무 비현실적으로 정치를 하냐고 궂짓으시러오셨나
    박범계ㅣ김진욱 처장은
    법을 다루는 사람들이 법도 무시하고
    공권력으로 단서도 없이 상대당 전직때 대변인들
    끌어들여서 증인도 없이 포렌식하고
    황야 무법자들이지 ㅁㅜ엇이겠는가
    윤석열후보가 겁나긴하는모양이네
    이재명 대장동 사건이 윤석열이가 바뀌었다면
    벌써 잡아처넿겟지

    쫄장부같은 처장 법장관 정신차리시오
    국민들이 바보가 아니거든요

    대장동사건이나 빨리 처리하고 몸통 잡아처너시오

  • NAVER2021-11-08 17:07:30신고

    추천8비추천1

    홍준표는 아는거지 ㅋㅋㅋㅋㅋ
    자기가 26년 종노릇 해온 정당에서 개쳐맞듯 버려지고 어이없는 결과가 나왔는데
    정치 애새끼 수준인 윤가한테 허리숙이고 들어가겠나?
    미친소리지 70 다된 양반이 어딜 ㅋㅋㅋㅋㅋ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