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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의 마지막이 온다…'노량: 죽음의 바다' 12월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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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런칭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런칭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이순신 장군 최후의 전투가 오는 12월 스크린을 찾는다.
 
1761만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 최고 흥행의 역사를 기록한 영화 '명량'(2014), 2022년 여름 최고 흥행작이자 팬데믹을 뚫고 726만 관객을 기록한 '한산: 용의 출현'(2022)의 뒤를 이어 이순신 3부작 마지막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가 12월 개봉을 확정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해 이순신 장군이 이끈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19일 공개된 런칭 포스터에서는 '명량'의 최민식, '한산: 용의 출현'의 박해일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 이순신 장군을 맡은 배우 김윤석의 압도적인 카리스마가 눈길을 끈다.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시도하는 하나의 시리즈, 세 명의 캐스팅이라는 획기적인 기획에 마지막으로 참여한 김윤석은 좁고 깊은 노량 해협에서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는 이순신 장군으로 변신, 보는 것만으로도 압도되는 현장감과 함께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여기에 "이순신의 마지막 전투"라는 문구에서 전투 영화 명장 김한민 감독이 그려낼 이순신 장군 최후의 전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런칭 예고편 스틸. 롯데엔터테인먼트·㈜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런칭 예고편 스틸. 롯데엔터테인먼트·㈜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이와 함께 공개된 런칭 예고편은 온 힘을 다해 북을 치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무엇보다 최후의 전투를 앞둔 이순신 장군으로 분한 김윤석의 변신이 관객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만큼,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명량'의 용장(庸將), '한산: 용의 출현'의 지장(智將)과 다른 현장(賢將) 이순신을 만나볼 수 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바라나니 부디 적들을 남김없이 무찌르게 해주소서. 이 원수를 갚을 수만 있다면 한 몸 죽는다 한들 여한이 없을 것입니다"라는 대사와 함께 이어지는 북소리는 화면 너머까지 비장한 기운을 전한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노량해전'(음력 1598년 11월 19일)은 임진왜란 7년 동안 가장 큰 성과를 거둔 전투이자 종전을 알린 최후의 전투다. 지금까지 '명량' '한산: 용의 출현' '봉오동 전투' 등 웰메이드 전쟁 영화를 제작해 온 빅스톤픽쳐스의 베테랑 스태프들과 김한민 감독이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스펙터클한 재미를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왜와의 전쟁을 끝내려는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를 압도적 스케일로 스크린에 재현해 깊은 감동과 울림도 선사할 예정이다.
 
김윤석이 선보일 이순신 장군뿐 아니라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는 물론 안보현,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박명훈, 박훈 그리고 문정희까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과 젊은 배우들이 어떻게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전투를 더욱 성대하게 채울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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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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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에드몽안테스2025-06-14 12:57:20신고

    추천3비추천0

    말로는 유시민을 비판한다고, 장문의 글을 나름대로는 적어서, 개념인으로 등극해보고자 했으나, 우리에게 남은것은 개년만 남았다. 비판글도 진정성도 없는것이 김문수 와이프 설난영은 법카 문제도 없다고, 이재명의 와이프 김혜경을 돌려서 비꼬는 글이라서, 결국 유시민을 세웠지만 실제 하고 싶은말은 이재명과 김혜경 비판이었다. 그러더니 이재명 당선되니 바로 사과글 올리는 비굴함을 보여줘.. 천박하고 멍청한 사람은 그냥 짜져서 살면된다. 평소처럼 말이다.

  • GOOGLE가가멜52025-06-13 11:24:34신고

    추천6비추천1

    이 기사를 읽고 내가 직면한 문제는
    김혜은 배우가 유시민 작가를 비판함으로써 여성의 권위가 구원받기를 바라는 마음보다는
    학벌이 좋은 김혜은 배우가 여성의 권위를 위한 구원 글로 고졸 여성의 지위에 단면적으로 일조함으로써 더 비판받는 원인을 제공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자신의 글을 삭제한 그 이면이 곧 그것의 증좌다.
    시시비비 이전에 '비판의 정당성과 편견과잉'에 대한 공감각적 철학부재를 드러낸 이유에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