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자원공사 '2025년 댐 로컬브랜딩 및 지자체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수자원공사 제공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2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지자체, 지역주민, 민간기업이 함께하는 '2025년 댐 로컬브랜딩 및 지자체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댐 로컬브랜딩 사업은 댐 주변 지역의 우수한 수변 공간과 지역 고유의 문화를 결합해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그동안 댐 주변 지역 지원 사업과 달리, 지자체가 지역주민, 민간기업과 함께 하나의 공동체로 묶여 장기적 수익 모델을 만드는 것을 지원한다. 한국수자원공사의 다목적댐, 홍수조절댐, 용수댐 주변 지역 지자체가 참여 대상이다.
 
이날 설명회는 △지역 관광 인프라 개선 △특화 마을 개발 △특산물 마켓 등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로컬브랜딩 사업 공모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외에 '댐 주변 지역 지자체 지원 사업' 공모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지역주민들과 수익을 공유하는 사업을 중점 발굴할 예정으로 총 지원금은 약 30억 원이다.

한국수자원공사 장병훈 수자원환경부문장은 "이번 공모는 한국수자원공사가 단순히 댐을 운영하는 차원을 넘어서 댐 주변 지역의 소득과 복지 증대 등 지역의 가치를 함께 품는 발걸음"이라며"앞으로도 지역 중요 자원인 댐과 주변 지역의 공생 강화로 지방소멸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