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속보]윤석열 전 대통령 지지자들, 파면에 고성 지르며 반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남동 관저 앞 차도에서 전광판으로 생중계 지켜봐
헌법재판관들 입장하자 "파이팅" 연호
尹 파면 결정되자 고성 내지르며 침울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오전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탄핵반대 집회를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오전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탄핵반대 집회를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헌법재판소의 파면 선고에 고성을 지르며 침통에 빠졌다.

서울 용산구 윤 전 대통령 관저 앞에 모여있던 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4일 오전 11시 22분쯤,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고 주문을 읽자 고성을 내질렀다.

침울한 표정으로 생중계 화면을 바라보는 이들도 있었다.

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대형 전광판을 통해 헌재의 탄핵 선고 생중계를 함께 지켜봤다. 이들은 헌법재판관들이 입장하자 "윤석열 대통령 파이팅" 등을 외치며 중계 화면에 집중했다. 사랑제일교회 전광훈씨가 이끄는 대한민국살리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은 용산구 볼보빌딩 앞 차도에서 탄핵 반대 집회를 열고 있다.

앞서 화면을 통해 문 대행이 윤 전 대통령 측에서 주장한 12∙3 비상계엄 선포 방어 논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취지의 결정문을 읽어내려가자 지지자들 주변에서는 "어떡해", "인용되는 것 아니냐"는 등 탄식이 터져나왔다.

경찰은 선고 직전 방호복과 헬멧을 착용한 경찰들을 집회 현장에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audvksrhks2025-04-04 12:11:08신고

    추천1비추천1

    윤석열이가 이 나라를 위해 한 게 뭐가 있다고 저리들 야단이지? 고작 25년의 검찰 생활한게 전부다. 그러고 슬그머니 정치권에 발을 담군거다. 그것도 아무런 연고도 없는 국민의 짐에. 그게 그렇게 광신자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전력인지?아무리 이해를 하려해도 이해가 안간다.

  • NAVER필명20202025-04-04 12:00:50신고

    추천2비추천1

    짐-승-들!!! 달리 할 말이 없다!!

  • NAVER달려달려882025-04-04 11:55:21신고

    추천8비추천2

    대한민국 35% 좀비들은 자신의 생각이 얼마나 편향되고 이상한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세요.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