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 탄핵 선고 직후 카카오톡 먹통됐다…트래픽 급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선고 직후 메시지 전송 트래픽 급증해 일시 오류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선고 직후 카카오톡을 비롯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박성은 기자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선고 직후 카카오톡을 비롯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박성은 기자
NOCUTBIZ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선고 직후 카카오톡을 비롯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4일 IT(정보통신)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2분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을 선고한 이후 카카오톡 PC버전과 모바일에서 로그인과 메시지 발신에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선고 직후 이용자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접속 및 메시지 수·발신에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다음 카페 접속도 일부 마비되는 등 여러 SNS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네이버 서비스에서는 별도의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카카오와 네이버는 선고 직후 이용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주요 서비스에 대해 트래픽 가용량을 평상시 대비 3~10배 확보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하도록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