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진보당 전북도당 "국민의힘 해산, 민주당 개헌" 촉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진보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7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따른 정국 과제로 국민의힘 해산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개헌 참여를 촉구했다.

진보당 전북도당은 논평을 내고 "윤석열을 재구속하고 내란특검법을 조속히 통과해 내란 참여자, 공범자, 동조자들에 대한 엄중 처벌을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지도부를 비롯한 다수 의원이 내란에 동조하거나 옹호하는 입장을 밝힌 국민의힘은 내란의 본산"이라며 "위헌 정당 해산 청구를 통해 해산시켜야 한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어 "시민들의 사회 대개혁 요구의 총체 또한 전면적 개헌"이라며 "민주당의 전향적인 태도 전환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점차 우경화되고 있는 민주당을 제어할 진보정당의 역할이 시급하다"며 "제7 공화국은 진정한 진보와 보수가 경쟁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