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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최고 모터 스포츠' 확 바뀐 오네 슈퍼레이스, 19일 9라운드 대장정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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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 스탑이 진행되었던 지난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모습. 슈퍼레이스피트 스탑이 진행되었던 지난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모습. 슈퍼레이스
국내 최고 권위 모터 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가 올 시즌 대장정에 돌입한다.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오는 4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다. 올해도 9라운드까지 접전이 이어질 전망이다.

개막전은 19일 예선, 20일 결승이 진행된다. 경기장 내 다양한 팬 이벤트와 클래스별 치열한 경쟁이 팬들을 설레게 한다.

슈퍼레이스 최상위 클래스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가 역시 팬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끈다. 장현진(서한GP), 정의철, 김중군, 황진우, 박정준, 박규승 등 베테랑들이 건재를 과시하기 위해 나서고, 김무진(원레이싱), 헨쟌 료마(브랜뉴 레이싱) 등 신예들이 도전장을 내민다.

올해부터 6000 클래스의 주행 거리가 100km에서 170km 이하로 대폭 증가했다. 반드시 급유를 해야 하기에 피트 인이 큰 변수가 될 전망이다. 급유 타이밍, 타이어 교체 여부, 미케닉과 호흡 등 한 라운드에서도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올 시즌부터 적용되는 '석세스 웨이트' 제도는 상위 입상자에게 부여되는 추가 중량 기준을 조정해 보다 균형이 잡힌 시즌 운영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예선 포인트가 폐지돼 결승에서 집중력과 운영 전략이 더욱 중요해졌다.

GT 클래스가 GTA/GTB로 분화되고, 알핀 클래스가 스프린트 레이스로 전환되는 등 클래스 전반의 경쟁 방식도 새롭게 바뀐다. 때문에 신예들의 돌풍과 베테랑들의 수성으로 뜨거워질  개막전은 시즌 전체 흐름에 대한 가늠자가 될 전망이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올해 개막전은 단순한 시즌의 시작을 넘어, 새롭게 바뀐 경기 구조와 전략 요소들이 처음으로 검증되는 무대"이라고 전했다. 이어 "서킷 현장에서 직접 엔진 소리와 박진감을 느낄 수 있는 건 슈퍼레이스만의 매력"이라면서 "올 시즌 레이스는 단순히 빠르기만 해선 이길 수 없고, 팬들 역시 전략과 감정이 얽힌 진짜 레이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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