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배우 황정음 수십억 횡령 드러나…첫 재판서 혐의 인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씨 100% 지분 회사 자금 빼돌려 암호화폐 투자

배우 황정음. SBS 제공배우 황정음. SBS 제공
배우 황정음이 수십억 원 횡령 혐의로 재판받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5일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배우 황정음(41)씨 사건 첫 공판을 진행했다.
 
황씨는 2022년 초 당시 소속사에서 대출받은 자금 중 7억여 원을 가지급금 명목으로 받는 등 같은 해 12월까지 회삿돈 40억여 원을 가로채 암호화폐에 투자한 혐의로 기소됐다.
 
피해 회사는 황씨가 100% 지분을 소유하는 가족법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황씨 측 변호인은 혐의를 모두 인정하면서도 "피고인이 회사를 키우려고 암호화폐에 투자했다. 법인이 암호화폐를 보유할 수 없어 자신의 명의로 투자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소속사 수익은 피고인 활동에서 나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피고인에게 속하는 사정도 있다. 암호화폐를 팔아 일부 피해액을 갚았고, 나머지는 부동산을 팔아 갚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첫 재판에서 황씨가 혐의를 인정한 만큼 재판이 마무리될 수 있었다. 하지만 황씨 측은 피해액을 갚기 위한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고, 재판부는 한 차례 더 재판을 열기로 했다. 
 
이번 사건은 제주경찰청에서 수사해왔으며 지난해 12월 검찰에서 기소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진정그대는2025-05-15 21:42:45신고

    추천1비추천0

    회사의 돈이 모두 대표 돈이 아니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도 계시는구나
    법인명의를 통해 돈을 벌고 세금도 줄이고 했으니, 그것을 개인이 맘대로 사용하면 횡령인 것을 모르는 듯.
    60/70년대도 아니고...쯧

  • NAVER없어2025-05-15 21:13:42신고

    추천1비추천0

    100% 자기지분이면 피해자 가 없는데.....
    무슨재판이냐 ?
    최종적으로 피해자 가 없는데........무슨 죄 ? 로 처벌하겠다는 거냐 ?
    검찰의 기소권 낭비이고, 국민 세금 낭비다